자유게시판

  • 나눔 >
  • 자유게시판
태국 임재건 선교사님(2019-2) 기도편지
정희정 2019-09-05 추천 0 댓글 0 조회 1354

ASIA NANUM 2019-14호              

               

 평안하신지요? 샬롬...^^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늘 귀한 사랑과 섬김에 감사를 드리며 태국 치앙마이에서 두 번째 선교편지를 드립니다.

 

1. 태국 치앙다오 로빠한 교회
  하나님의 은혜로 세워진 리수교회가 날마다 건강한 모습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불교문화권 태국 현지 사역자들 모임을 통해 한 생명을 살리기 위한 기도를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응답하십니다. 모임 가운데 충만하게 임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나누었습니다. 

                                        

2. 태국 치앙다오 랍프라폰넝픙교회
  대구 수성교회(최경식 목사시무)에서 건축지원 하는 따이똔람야이교회는 건축의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교회가 기도 가운데 교회이름을 랍프라폰넝픙교회로 개명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잘 건축되어가며 10월초에 헌당예배를 드릴 계획입니다. 단기방문팀(대구다사교회와 서울 청년들)이 함께 방문하여 기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3. 메따만교회 건축
  태국 북부 치앙마이 시내에서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는 메땡지역이며 미얀마 국경과 인접해 있습니다. 중국에서 12세기 남하한 소수민족 리수족의 후예로 산속에서 살면서 복음을 접하고 가정에서 50여명이 예배드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 지역의 국가 개발로 인해 교회지역이 편입되어 국가에서 현 교회 부지를 제공한 상태입니다. 50여명이 가정의 좁은 공간에서 예배드리기가 어려운 상황 속에 전 교인들이 교회건축을 위해 기도하는 가운데 강원도 고한중앙교회(홍문표 목사 시무)와 연결이 되어 현재 건축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담임목사님과 사모님이 현지에 방문하여 상황을 살펴보시고 기도해 주셨습니다. 현재 우기철이라 건축이 조금씩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감사와 기쁨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4. 치앙마이 넝양교회와 교회 건축
 치앙마이에 위치하고 있는 교회는 개척2년으로 치앙마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가정집에서 예배드리고 있고  안양대광교회(이병수 목사 시무)에서 40주년기념예배당으로 교회를 건축하려 합니다. 현재 30여명의 태국인과 소수민족이 모이고 있으며 지역활동과 전도사역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기철이라 건축지의 평탄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 치앙마이 사랑의 집 학사관
 산족 학사관속에서 믿음과 학업을 위해 산에서 내려와 부모님의 품을 떠난 학생들 5세-18세까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학교가 없는 산에서 배움의 길을 선택하고 동시에 예수를 모르는 세계에서 이제 찬송과 말씀을 배우며 예수를 믿고 알아가고 기독교 문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제주한림교회 단기 팀이 방문하여 아버지와 아빠의 역할을 감당하며 많은 위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주한림교회 교우들이 고난주간에 금식을 통한 헌금으로 현지 학생들에게 도서를 기증하였습니다. 현지 태국 학교에서 책이 많이 부족하지만 학생들에게 작지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한림교회에서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과 함께 기도하며 격려하였습니다.

                                           

6. 중.고 산족학사 젠 하우스
  제주 한림교회 단기 팀들이 20여명의 산족학생들의 부모들이 거주하는 지역을 탐방하고 기도하였습니다. 선교현장의 문화와 교회와 학생들의 삶의 문화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지 산에는 초등학교만 있으며 중, 고등학교는 없습니다. 태국에서는 초등학교까지 의무교육이고 이후는 산에서 집의 일들을 돕는 상황에 있기에 그들의 학문과 신앙을 위해 학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구 다사교회 주일학교 학생들이 드린 헌금으로 도서기증을 하였습니다.

 

7. 단기팀의 활동(생명의 샘교회, 환우보호자 사랑의 집), 대구다사교회, 청년방문


8. 가족들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선교지를 섬기며 잘 지내고 있습니다. 유진이는 선교사 자녀학교에서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에 입학해 새로운 문화에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요한이는 이제 초등학교 5학년이 되었습니다. 표 정 선교사는 아이들을 양육하면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 저는 8월 한 달 동안 많은 단기선교 팀들이 선교지를 방문하고 함께 섬기며 저 또한 은혜로운 선교훈련의 시간이었습니다. 지난주에는 비자가 만료되어 라오스로 나가 비자를 받고 돌아왔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중국에서 추방되면서 선교사의 비자가 얼마나 중요한지, 비자를 준비하고 받을 때면 늘 두렵고 떨립니다.

                          

9. 기도제목

 1) 2019년 여기까지 인도하신 하나님을 은혜를 기억하고 찬송하게 하옵소서.

 2) 태국 리수족교회 로빠한교회, 메어교회, 따이똔람야이교회, 넝양교회, 메따만교회가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지역을 섬기며 구원의 방주가 되게 하옵소서 
 3) 10월에 헌당 할 랍프라폰넝픙교회(대구수성교회)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헌당예식을 드리게 하옵소서.

 4) 건축 중에 있는 메따만교회(고한중앙교회)와 넝양교회(안양대광교회) 하나님의 보호하심과 인도하심 속에 건축이 잘 진행되게 하옵소서.

 5) 산족학사관 학생들에게 하나님의 지혜와 믿음을 주시고 가정에 구원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6) 10월에 선교방문 예정인 경남노회 창녕시찰회(시찰장: 안덕수목사) 가운데 성령께서 동행해 주시고 선교의 비전을 허락케 하옵소서.

 7) 이름도 빛도 없이 세계열방에서 기도와 사랑으로 섬겨주시는 모든 교회와 동역자들과 가정 가운데 성령의 큰 은혜와 위로를 허락하옵소서.
                         
                              2019년 9월 4일 유진, 요한, 표 정, 임재건선교사 올림​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3.8 주일 가정예배순서지 및 사순절 둘째주일 매일 묵상지 운영자 2020.03.06 0 1227
다음글 필리핀 김성년 선교사님의 기도제목 운영자 2019.07.17 0 1338

63030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14길 13 (한림리, 한림교회) TEL : 064-796-4531 지도보기

Copyright © 제주한림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0
  • Total172,693
  • rss
  • facebook